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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5-28 15:52
[메일] 아웃룩 메일 수발신할 때 (메일오류코드 2)
 글쓴이 : 제이네트워크
조회 : 108,332  
아웃룩 메일 수발신할 때 (메일오류코드 2)


400 에러(송신단계의 문제)

1. 421 Server too busy
- 수신 측 서버의 일시 장애로 연결이 안되는 현상으로 이는 수신 측 서버의 SMTP 세션이 Full 이거나 수신 측 서버의 트래픽으로 인해 새로운 SMTP 연결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거나 오류가 계속 될 경우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 421-Microsoft ESMTP MAIL Service, Version: 5.0.2195.5600 ready at Service not available, closing transmission channel
- 수신 측 서버인 Microsoft ESMTP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메일을 송신하지 못하는 오류입니다. 시 후 다시 시도해 보거나 오류가 계속 될 경우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3. 421 4.3.1 ILLEGAL FROM <xxx@xxx.com> Sorry. Your IP has problems.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Please mail to mailsysop@hanmir.com (by using another e-mail server). Thank you.
- 송신 측의 IP주소 또는 메일주소가 잘못 되어 송신이 제한된 오류입니다. 안내되어진 메일주소로 문의 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4. 421 4.3.2 Your IP(xxx.xxx.xxx.xxx) is filtered and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You must register your IP to spammaster@hanafos.com By SpaceLee, the Lord of mail server
- 송신 측의 IP주소가 하나포스닷컴에 스팸 메일러로 등록이 되어 송신이 제한된 오류입니다. 안내되어진 메일주소로 문의 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5. 421 4.3.2 Your IP(xxx.xxx.xxx.xxx) is filtered and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You must register your IP to naver.com
- 송신 측의 IP주소가 네이버닷컴에 스팸 메일러로 등돌이 되어 송신이 제한된 오류입니다. 네이트닷컴의 스팸 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441 4.4.1 No answer from host
- 수신 측의 메일서버로부터 응답을 받지 못해 연결이 실패된 오류입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거나 오류가 계속 될 경우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7. 441 4.4.1 temporay dns failed <Hanmail.net>
- 한메일닷넷의 메일서버로 연결하던 도중 한메일의 스팸정책에 위배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다음의 연락처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1544-0580 내선번호 2

8. 450 <xxx@xxx.xxx> : Recipient address rejected: Greylisted for 300 seconds (see http://isg.ee.ethz.ch/tools/postgrey/help)
- 송신 측의 메일주소가 수신측에서 참조하고 있는 Graylisting 시스템에 등록되어 메일발송이 지연되고 있는 오류입니다.

9. 451 4.4.0 DNS resolving error
- 수신 측 서버의 도메인을 찾지 못해 발생한 오류입니다. 현재 메일서버가 참조하고 있는 DNS 서버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ISP 업체들의 DNS를 참조하여 메일을 송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451 4.3.0 Other or undefined mail system status
- 수신 측 메일 시스템의 프로토콜이 틀리거나 연결된 서버가 SMTP 서버가 아닐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11. 451 4.3.0 Temporary system failure. Please try again later
- 수신 측 서버의 일시적인 장애로 인하여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는 오류입니다.

12. 451 4.4.2 Bad connection (io timeout)
- 수신 측 서버의 응답시간 초과로 인하여 연결이 끊어져 발생한 오류입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거나 오류가 계속 될 경우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3. 451 Relay Server Not Ready
- 수신 측 서버의 릴레이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거나 오류가 계속 될 경우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4. 452 sorry, your recipient address is not in my local list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존재하는 계정이 아니어서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주소를 올바르게 표기하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주소가 실제 수신 측에 존재하는 계정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5. 452 4.4.5 Requested mail action aborted: exceeded storage allocation
- 수신 측 메일서버의 저장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6. 452 4.4.5 Disk write / Insufficient disk space error occurred
- 수신 측 메일서버의 저장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7. 452 4.4.5 Insufficient disk space; try again later
- 수신 측 메일서버의 저장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8. 452 4.4.5 MailBox or MessageQuota exceed for <E-mail Address>
- 수신자 메일 사서함의 공간부족으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500 에러(수신단계의 문제)

1. 5XX you must be spam
- 송신 측의 메일서버의 도메인 또는 IP 주소 또는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스패머로 등록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여 스팸 리스트에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2. 5XX Your envelope sender is enlisted as spammer
-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스패머로 등록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여 스팸 리스트에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3. 500 Syntax error, command unrecognized
- SMTP 명령어 중 일부 누락 또는 일부 잘못된 명령어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4. 500 File Sending Error
- 메일 메시지 전송도중 네트웍 장애등의 이유로 전송에 실패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5. 501 Denied domain name
- 송신 측의 도메인이 수신 측의 서버에서 거부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6. 501 Bad sender address __EXPRESSION__
- 송신자 또는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정상적이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7. 501 Argument missing
- SMTP 명령어 중 일부 누락 또는 일부 잘못된 명령어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8. 501 5.1.8 Sender domain must exist <xxx.com>
- 수신 측 xxx.com 도메인이 존재하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 메일수조 중 도메인 부분이 정확하게 적혀있는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가 정확한 경우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실제 도메인이 해당 메일서버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503 Bad sequence of commands
- SMTP 명령어 중 일부 누락 또는 일부 잘못된 명령어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10. 504 You are registered as spammer
- 송신 측의 메일서버의 도메인 또는 IP 주소 또는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스패머로 등록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여 스팸 리스트에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11. 504 We do not accept mail from spammers. if you have questions,please Email
- 송신 측의 메일서버의 도메인 또는 IP 주소 또는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스패머로 등록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여 스팸 리스트에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12. 511 sorry, no mailbox here by that name (#5.1.1 - chkuser)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존재하지 않는 계정인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3. 550 No inbox for <E-mail Address>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정이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550 User unknown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정이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5. 550 Requested action not taken: mailbox unavailable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정이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6. 550 5.1.1 Suspended mailbox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정이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7. 550 5.1.1 No such user <E-mail Address>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정이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8. 550 Invalid recipient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계정이거나 사용 중지된 계정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자의 계정이 실제 존재하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9. 550 5.0.0 Access denied
- 수신 측 메일서버로의 접속이 거부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메일서버에 송신 측의 메일서버가 거부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 553 sorry, that domain isn't in my list of allowed rcpt hosts
- 수신 측의 도메인주소가 수신 측 메일서버에 존재하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신 측의 도메인 주소가 수신 측 메일서버에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1. 550 Relay rejected for <E-Mail Address>
-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서 해당 E-Mail Address 로 릴레이를 거부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2. 550 relaying to <E-Mail Address> prohibited by administrator
-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서 해당 E-Mail Address 로 릴레이를 거부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3. 553 Too many recipients
-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허용한 동시 수신 메일 수를 초과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허용한 수 이하로 메일을 송신해 보시기 바랍니다.

24. 553 sorry, your envelope sender is in my badmailfrom list.
- 송신 측의 메일서버의 도메인 또는 IP 주소 또는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스패머로 등록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여 스팸 리스트에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25. 553 sorry, your envelope sender is enlisted as spammer
- 송신 측의 메일서버의 도메인 또는 IP 주소 또는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 스패머로 등록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여 스팸 리스트에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26. 550 5.0.0 Your message may contain the Klez.worm! See http://securityresponse.symantec.com/avcenter/venc/data/w32.klez.removal.tool.html
- 송신한 메일 메시지 않에 Klez worm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거부된 오류입니다. 클라이언트 및 서버의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첨부 파일이 있을 경우 첨부 파일에 바이러스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신 후 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27. 553 5.0.0 Your message may contain the Win32.Klez worm!!- If you have questions,please email
- 송신한 메일 메시지 안에 Win32.Klez worm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거부된 오류입니다. 클라이언트 및 서버의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첨부 파일이 있을 경우 첨부 파일에 바이러스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신 후 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28. 553 5.5.4 Host name (xxx.com) is not match with your ip(xxx.xxx.xxx.xxx), maybe it's bogus. Visit http://antispam.hanmail.net
-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서 송신 도메인 xxx.com 에 대하여 DNS Lookup 한 결과 송신된 IP 주소인 xxx.xxx.xxx.xxx 와 일치 하지 않아 송신이 거부된 오류 입니다. 송신 측 도메인에 대한 호스트(A) 레코드 생성 후 이를 송신 측 메일서버의 IP주소와 일치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29. 553 5.5.4 <xxx> ... Domain name required for sender address <xxx>
- 송신 측의 메일주소가 ID@Domain_Name 형식이 아닌 잘못된 형식으로 송신을 시도하여 발생한 오류 입니다.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0. 554 5.3.4 Too big mail sent. Max allowed mail size is xxxxxxxxx bytes
-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허용한 메일 사이즈보다 큰 메일을 송신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송신 메일의 사이즈를 점검하여 허용 사이즈 이하로 재 전송해 보시기 바랍니다.

31. 554 5.3.0 Mail have traversed Too many hops. Reject it
-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허용한 동시 수신 메일 수를 초과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메일서버에서 허용한 수 이하로 메일을 송신해 보시기 바랍니다.

32. 554 delivery error: dd Sorry, your message to <E-Mail Address> cannot be delivered. This account is over quota
- 수신자의 메일사서함 용량이 초과되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는 오류 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33. 554 5.1.0 Sender Denied
- 송신 측의 메일주소가 거부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34. 554 5.5.0 Your message was rejected. Please refer to http://antispam.nate.com/554-550.html [Reject Option]
- 네이트 닷컴의 스팸 정책에 위배되어 메일을 송신하지 못한 오류입니다. 네이트 닷컴의 스팸 정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5. 554 delivery error: dd This user doesn't have a yahoo.com account (E-Mail Address) [-5] - mta114.mail.sc5.yahoo.com
-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야후닷컴에 실재 존재하지 않은 계정인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수신자의 메일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였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6. 550 5.7.1 <E-Mail Address>. Relaying denied. IP name lookup failed <IP Address>
-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DNS IP Name Lookup 에 실패하여 릴레이가 거부된 오류입니다. 송신 측 DNS 서버의 정방향 조회 영역에 송신 측 메일서버 IP Address 와 일치하는 메일교환기(MX) 레코드 값이 정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송신 측 DNS 서버의 역방향 조회 영역에 송신 측 메일서버 IP Address에 대하여 포인터가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7. 550 5.5.0 VIRUS detected from your mail. Cure & Try again. Found by virus scan engine.
- 송신한 메일 메시지 안에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수신 측에서 거부된 오류입니다. 클라이언트 및 서버의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첨부 파일이 있을 경우 첨부 파일에 바이러스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신 후 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38. 550 Denied by policy: Sender is listed on DNS-based RBL
- 송신 측의 메일서버의 도메인 또는 IP 주소 또는 송신자의 메일주소가 RBL(block List) 에 포함되어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서 거부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송신 측의 도메인 또는 IP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RBL을 확인하여 리스트에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리스트에서 제거하는 방법은 RBL 사이트 마다 다르며 해당 사이트의 지시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39. 550 Mail sender unuses allowed IP. SMTP Proxy Server close ...
- 송신 측의 IP Address 가 수신 측의 메일서버에서 거부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수신 측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송신 측의 IP가 거부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40. 553 5.5.3 <E-Mail Address>... Invalid
- 송신자 또는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잘못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송신자 또는 수신자의 메일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1. 557 you must be virus
- 송신자의 메일이 바이러스로 인식되어 수신 측에서 거부된 오류입니다. 클라이언트 및 서버의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첨부 파일이 있을 경우 첨부 파일에 바이러스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신 후 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에러

1. Error-Connect
- 네트웍의 장애 또는 수신 측 메일서버의 장애 또는 기타의 이유로 송신 측과 수신 측 사이에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네트웍 또는 송, 수신 측의 메일서버 상태를 점검 후 재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2. Temporary system failure
- 송신 측 또는 수신 측 메일서버 또는 네트웍의 일시적인 장애입니다. 재시도 결과 같은 현상이 반복될 경우 메일서버 및 네트웍의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3. No SMTP server
- 송신 측의 메일서버에서 참조 하고 있는 DNS 서버에서 수신 측의 메일서버를 찾지 못하였거나 실제로 수신 측의 메일서버가 존재하지 않아 발생한 오류입니다. 송신 측의 DNS 서버가 정상적으로 운영 중인지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으실 경우 수신 측의 메일서버가 존재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An error occurred attempting to connect to the DNS Server(s) Additional error information: The following exception occurred attempting to connect to <IP>
- 송신 측의 메일서버가 참조하고 있는 DNS 서버에 연결하려고 하였으나 연결하지 못해 발생한 오류입니다. DNS 서버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Error Data Sending
- 송신 측과 수신 측의 메일서버 연결은 정상적으로 이루어 졌으나 실제 메일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전송하지 못해 발생한 오류입니다. 현재 네트웍 상태가 정상적인지 확인해 보신 후 재시도 해보시기바랍니다.

6. Error Sending Timeout
- 메일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지정된 시간 내에 전송하지 못해 발생한 오류입니다. 현재 네트웍 상태가 정상적인지 확인해 보신 후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웃룩 에러

1. 메일 서버에 로그온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지정한 암호가 거부되었습니다. 계정 : <mail.test.com>, 서버: <mail.test.co.kr>, 프로토콜: POP3, 서버 응답: <-ERR Bad login>,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서버 오류: 0x800CCC90, 오류 번호: 0x800CCC92
- 아웃룩에서 [도구]->[계정]->[등록정보]->[서버]->비밀번호변경 또는 SiteControl에 로그인후 [계정관리자] ->[비밀번호 변경]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메일 계정 용량 초과 사용하실때도 이와 같이 나타납니다.

2. <mail.test.com>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버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정: <admin>, 서버: <mail.test.com>, 프로토콜: POP3,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1001, 오류 번호: 0x800CCC0D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계정: <mail.xxxx.xx.>
- POP3 이름을 다시 정확히 확인후 POP3 서버명을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인에이지 POP3 : mail.test.com

3.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계정: <mail.xxxx.xx.xx>, 서버: <127.0.0.1>, 프로토콜: POP3, 포트: 1110,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0061, 오류 번호: 0x800CCC0E]
- V3Pro 2002 Deluxe를 설치하여 [POP3 감시], [Outlook 감시]를 [On]하시면 Outlook Express의 계정부분에 127.0.0.1과 같이 Local의 IP가 덧붙여 지게 됩니다.
받는 메일 서버 : 127.0.0.1
계정 이름 : 계정 이름/원래 메일 서버 주소/110 [127.0.0.1]는 가상의 프록시 서버로 고객님께서 메일을 받으시기 전 미리 바이러스 검사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계정변경 후 POP3 감시의 에러가 발생해 위와 같이 세팅된 상태에서 POP3 감시 모듈이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메일을 수신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해 주시면 됩니다.


(1) V3Pro 2002 Deluxe의 실시간 감시에서 POP3 감시, Outlook 감시를 Off 시킵니다.
(2) V3와 Outlook Express를 모두 종료한 다음 다시 Outlook Express를 실행하여 [도구]-[계정]-[메일]에서 POP3 감시를 설정한 계정을 선택합니다.
[등록정보]->[고급]에서 서버 포트 설정을 받는 메일을 110으로 바꾸어 주신 후, V3Pro 2002 Deluxe에서 POP3 감시와 Outlook 감시를 다시 On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송수신이 됩니다.


4. 서버 연결이 갑자기 종료되었습니다. 서버 문제, 네트워크 문제 또는 연결해 놓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계정 : <xxxxxxx>, 서버 :<mail.xxxxx.xxx>, 프로토콜: POP3, 서버 응답: <+OK 4096 octers>,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오류번호: 0x800CCC0F
- 원인은 PC에 설치된 백신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가 서버에서 다운로드되는 이메일을 검사하여, 메일중에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이메일이 존재할때, PC의 안전을 위하여 서버와의 연결을 중도에 끊습니다.
그러므로, 이때의 해결방법은 웹메일로 로그인을 하여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것으로 의심되는 화일을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즉, 메일중 광고성 메일이나 미확인 발신자로부터의 메일을 삭제조치하시면 됩니다.)

5. <mail.test.com>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버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정: <orbiter>, 서버: <mail.test.com>, 프로토콜: SMTP, 포트: 25,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1001, 오류번호: 0x800CCC0D
- SMTP 서버 이름을 다시 정확히 확인후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MTP 서버의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SMTP/POP3 : [gw.고객사도메인명] or [mail.고객사도메인명]

6. <mail.test.com> 호스트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버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정: <orbiter>, 서버: <mail30.test.com>, 프로토콜: SMTP, 포트: 25, 보안(SSL): 아니오, 소켓 오류: 11004, 오류 번호: 0x800CCC0D
- 받는 메일(POP3) 값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 (※ V3 백신 구 버젼을 사용하실 경우 위와 같이 포트 값이 1110으로 바뀝니다. V3를 삭제 하신 후 메일 계정을 다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7. 받는 이 중 한 쪽의 서버에서 거부되었으므로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거부된 전자 메일 주소는 <test@test.com> 제목 <test>, 계정: <test>, 서버: <test.com>, 프로토콜: SMTP, 서버 응답: [553 RCPT <test@test.com> ERROR. Relaying not allowed], 포트: 25, 보안(SSL): 아니오, 서버 오류: 553, 오류 번호: 0x800CCC79
- 해결방안1
이때는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 제공업체를 다시 확인하시고 그에 맞는 해당 업체의 SMTP 서버명으로 SMTP 를 설정하셔서 메일을 보내셔야 합니다. 각 통신사 마다 통신사의 회원에게만 SMTP를 사용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으므로 타통신사를 통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는 없습니다.

- 해결방안2
[도구] - [계정] - [메일] - 셋팅한 메일의 [등록정보] - [서버]에서 제일 밑부분의 보내는 메일서버에서 인증 필요를 체크해주시고 다시 연결 시도

8. 보안 암호 인증을 사용하여 서버에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계정: <test.co.kr>, 서버: <test.co.kr>, 프로토콜: POP3, 서버 응답: <.>, 포트: 110, 보안(SSL): 아니오, 오류 번호: 0x800CCC18
- [도구] - [계정] - [메일] -> 셋팅한 메일의 [등록정보] -> [서버] 부분에서 -> 보안 암호 인증(SPA)을 사용하여 로그온 체크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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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메일] Centos7 sendmail설치 제이네트워크 2021-09-09 27349
15 [메일] 아웃룩 메일 수발신할 때 (메일오류코드 2) 제이네트워크 2021-05-28 108333
14 [메일] 리눅스 쉘에서 telnet으로 메일발송테스트 하기 제이네트워크 2021-05-27 24658
13 [메일] [Sendmail 포트변경] Sendmail에서 smtp 포트를 587포트로 변경하기 제이네트워크 2020-12-20 27274
12 [메일] [Sendmail 스팸 IP ADDRESS 체크] 제이네트워크 2020-12-20 26823
11 [메일] [sendmail] 메일발송이 안될 때 (오류 Relaying temporarily denied. Cannot resolve PTR recor… 제이네트워크 2020-07-15 28939
10 [메일] [다음- 스마트워크 MX 레코드 설정방법] 제이네트워크 2018-02-19 32888
9 [메일] [sendmail]센드메일 버전체크 하기 (리눅스서버에서) 제이네트워크 2017-04-04 35159
8 [메일] [아웃룩 outlook] 아웃룩 보낼편지함 삭제 안될 경우 해결법 제이네트워크 2016-08-02 34042
7 [메일] 리눅스 sendmail 로 폼메일사용시 nobody@localhost.localhost.com 으로 발송될 경우 (1) 제이네트워크 2016-07-06 34419
6 [메일] 센드메일-아웃룩에러 중 다른메일메세지가 배달중이거나... 제이네트워크 2015-11-03 32346
5 [메일] [sendmail]메일 수발신이 느릴때 (sendmail이 정상동작 하나 느리게 작동할 때) 제이네트워크 2015-09-22 34803
4 [메일] [Mail] 네이버 웍스메일에서 아웃룩(outlook), 스마트폰에서 수발신 가능하게 … 제이네트워크 2015-01-23 46478
3 [메일] [아웃룩셋팅]제이네트워크 웹메일서버 사용시 아웃룩 셋팅법 제이네트워크 2014-05-20 36439
2 [메일] 아웃룩 메일 서비스의 대표적 오류 해결방법 제이네트워크 2011-06-17 42204
1 [메일] 메일에러 리턴메세지 제이네트워크 2011-06-17 50996